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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브을로오그으
[c++] 2164번 : 카드2 본문
https://www.acmicpc.net/problem/2164
2164번: 카드2
N장의 카드가 있다. 각각의 카드는 차례로 1부터 N까지의 번호가 붙어 있으며, 1번 카드가 제일 위에, N번 카드가 제일 아래인 상태로 순서대로 카드가 놓여 있다. 이제 다음과 같은 동작을 카드가
www.acmicpc.net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typedef struct TagCard
{
int CardNumber;
TagCard()
: CardNumber(0)
{
}
TagCard(int cardNumber)
: CardNumber(cardNumber)
{
}
}CARD, * PCARD;
template <typename T>
struct Node
{
T Data;
Node* PreNode;
Node* NextNode;
Node(T data)
{
Data = data;
PreNode = nullptr;
NextNode = nullptr;
}
};
template <typename T>
class Queue
{
public:
Queue()
{
headNode = new Node<T>(T());
currentNode = headNode;
queueLength = 0;
}
~Queue()
{
while (currentNode->PreNode != nullptr)
{
currentNode = currentNode->PreNode;
delete currentNode->NextNode;
currentNode->NextNode = nullptr;
}
delete headNode;
}
void EnQueue(T data)
{
Node<T>* newNode = new Node<T>(data);
currentNode->NextNode = newNode;
newNode->PreNode = currentNode;
currentNode = newNode;
++queueLength;
return;
}
T DeQueue()
{
if (IsEmpty() == true)
{
return headNode->Data;
}
else
{
Node<T>* deleteNode = headNode->NextNode;
headNode->NextNode = deleteNode->NextNode;
if (queueLength > 1)
{
headNode->NextNode->PreNode = headNode;
}
else
{
currentNode = headNode;
}
T deleteData = deleteNode->Data;
delete deleteNode;
--queueLength;
return deleteData;
}
}
int GetLength() const
{
return queueLength;
}
T Peek() const
{
if (IsEmpty() == true)
{
return headNode->Data;
}
else
{
return headNode->NextNode->Data;
}
}
bool IsEmpty() const
{
return queueLength == 0;
}
private:
Node<T>* headNode;
Node<T>* currentNode;
int queueLength;
};
class CardQueue
{
public:
void AddCard(int cardNumber)
{
CARD card(cardNumber);
cardQueue.EnQueue(card);
return;
}
void AddCard(CARD card)
{
cardQueue.EnQueue(card);
return;
}
int DiscardCard() {
if (cardQueue.IsEmpty() == true)
{
return INT_MAX;
}
else
{
CARD deleteCard = cardQueue.DeQueue();
return deleteCard.CardNumber;
}
}
int GetFrontCardNumber() const
{
return cardQueue.Peek().CardNumber;
}
int GetCardCount() const
{
return cardQueue.GetLength();
}
private:
Queue<CARD> cardQueue;
};
int main()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int cardCount = 0;
cin >> cardCount;
// setting
CardQueue queue;
for (int i = 1; i <= cardCount; ++i)
{
queue.AddCard(i);
}
// logic
while (queue.GetCardCount() > 1)
{
queue.DiscardCard();
CARD backCard = queue.DiscardCard();
queue.AddCard(backCard);
}
// output
cout << queue.GetFrontCardNumber() << '\n';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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