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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Unreal Engine

언리얼엔진 객체 계층 구조

__jhp_+ 2022. 5. 5. 10:38

[Unreal Engine Hierarchy]

[특징]

Object : 가장 기본이 되는 테이터를 저장 할 수 있지만 Level(Scene Level)상에 놓여질 수 없습니다.

Actor : Object를 상속하는 자식 클래스로 Level상에 놓여질 수 있습니다. 또한 Visual적인 부분을 표현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3D Mesh와 같은 것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Pawn : controller를 가질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가 있으면 기능적인 부분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컨트롤러는 사용자의 키 입력, 마우스 클릭, Pawn의 동작과 같은 것을 할 수 있는 Actor class의 특별한 타입입니다.

Character : 컴포넌트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점프, 수영, 걷기, 뛰기 등)